지난번에는 요즘엔 꿀맛이라는 대게를 먹으러 추천받은 영덕 대게 맛집을 찾아갔어요.국내산 최상급 갑각류와 함께 다른 스끼들까지 풍족하게 맛볼 사용할수록 있어요 흡족스러웠던 곳이에요.1. 영덕 죽도산금액비교 : 대게, 랍스터 싯가 (가격변동)주소 : 경북 영덕군 강구면 강구대게길 47-1전화번호 : 054-733-4148이용시간 : 09:30-22:00주차, 발렛파킹포장, 예약, 무선인터넷, 반려동물동반, 유아시설(놀이방)경상북도 영덕군 강구면 강구대게길 47-1
이날 찾아간 죽도산은 강구터미널 쪽에서 차로 3분정도 가보니 영덕 맛집에 도착할 사용할수록 있었어요.워낙에 작은언니 규모의 건물이라 수월하게 찾아갔고, 1층 전용 주차장이 있다!!!!:) 편의성도 최고였어요.
주차를 흉내내고 나니 눈에 띄는 사진들로 눈길을 돌려봤어요.사진의 음식들도 꽤나 먹음직스러워 보였고, 생생정보통에서도 소개했던 곳이라고 하니 설레임 가득 안고 입장할 쓰면쓸수록 밖에 없었어요.
입구쪽에서는 작은언니 수조들이 완비되어 있어요 손수 눈으로 찾아보고 메뉴를 주문할 사용할수록 있었는데요.갑각류들의 활발함이 대단해 유리를 깰것만 같은 활동성에 과연 국내산 영덕 대게는 다르구나싶더라고요.
이내 2층으로 올라가 봤더니 개방감이 넘치는 넓은 홀이 눈에 들어왔어요.창가에서는 시원한 바다가 보이는지라 기분전환을 하기에 탁월한 느낌이었어요.
게다가 튼튼한 아기의자와 함게 놀이방까지 보이더라고요.영덕 대게 맛집은 아이들 놀이방까지 안전하게 완비되어 있어, 가족 모임으로 찾으시는 분들도 편한 이용이 안된다해도 보였어요.
자리에 앉아 대표 메뉴인 대게 코스와 랍스터로 주문을 넣었어요.조금 기다리니 기본 스끼들부터 나오기 시작했는데 상다리가 부러지겠다 싶을 만큼 테이블 가득 차려져서 알아보는 먹는것이 만으로도 배부르다 싶었어요.
먼저 애피타이저로 인당 하나씩 셋팅된 전복죽부터 맛봤어요.좋았던방법 재료로 푹 끓여낸지라 스무스한 식감에 진한 풍미가 입안 가득 채워져 헛헛한 속을 부드럽게 채워주었어요.
이어서 빨간 드레싱이 인상적인 회무침으로 입가심을 했어요.신선한 회도 잔뜩이었고, 초장의 새콤함이 매력적이라 산뜻하게 입맛을 돋구기에 용이했어요.
기본으로 다양한 종류의 스끼다시가 준비되어 호불호 아무생각없이 즐기기에도 좋았는데요.특별히 패션후르츠는 상큼함이 돋보여 먹는 내내 흐뭇한 미소가 절로 흐르더라고요.
해산물은 풍성하면서 다채롭게 준비되어 별도로 주문한게 아닌가 의심될 정도였어요.번지르르한 윤광이 범상치 않아 싱싱함 부분은 완전한 의심하지 않아도 되었던 영덕 대게 맛집이었어요.
먼저 애정하는 백골뱅이 사전부터 껍데기를 발라 입속으로 쏘옥 넣어주었어요.씹을수록 본연의 바다향이 사회초년생 반갑습니다 가득 채워져서 쉽게 잊고 싶지가 않더라고요.
평상시 질겨서 선호하지 않던 전복도 영덕 대게 맛집에서는 중독된듯 집어먹었어요.소스 아무생각없이 먹어도 본연의 담백한 풍미가 일품이라 역시 신선한 전복은 다르단걸 느꼈어요.
치즈를 가득 덮은 대게다리구이도 준비되어 차별화된 기본 메뉴에 미소가 지어졌어요.치즈도 최상급으로 올려주셨던지라 본연의 풍미를 살려주는게 정신이 아득해질 정도였어요.
게다가 대게다리는 회로도 준비되어 특별하게 느껴졌어요.정성을 증명하는 듯 섬세하게 들어간 칼집부터 인상적이라 먹기 옛날에는 인증 사진부터 남기지 좋을수도 쓰면쓸수록 없더라고요.
바로 하나를 집어 입안으로 넣어봤어요.비리지도 않으면서 여러번 씹지 않았는데도 술렁술렁 넘어가는 부드러움에 다른데와는 비교가 안되는 신선도임을 확신할 괜춚아.괜차나 있었어요.
랍스터는 버터구이로 준비되어 식기전에 바로 맛보기로 했어요.고퀄리티답게 쭉쭉 늘어나는 비쥬얼부터 예술이었고, 탱글한 살코기까지 대단해 안시켰으면 후회할 뻔 했어요.
영덕 대게 맛집에서는 센스있게 랍스터를 꼬리회로도 준비해 주셨어요.버터구이랑은 혹은 다른 매력을 뿜어내는게 무뎌진 미각을 제대로 살려주는 기분이었어요.
그러던 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메인 메뉴였던 대게찜이 등장했어요.마지막까지 따스하게 즐길 사용할수록 있게 편백나무 찜기에 셋팅을 해주셔서 왜 영덕 맛집으로 소문났는지 알겠다 싶었어요.
먼저 집게발부터 집어 올렸는데 기똥차게 손질이 되어 있어요 살코기만 쏘옥 빼먹을 괜찮아 있었는데요.껍데기에 빈틈이 보이지 좋을수도 정도로 살수율까지 훌륭해 저절로 입이 떡 벌어졌어요.
진한 게딱지 내장에도 수시로 찍어 먹어봤어요.오로지 신선한 대게 내장에서만 맛볼 사용할수록 있는 진한 감칠맛이 더해져 최장의 맛을 자랑했어요.
다리 하나하나에도 옹골차게 살코기가 차 있어서 한아름 맛보기에 용이했어요.어쩜 이리 부드러운 식감인지 솜사탕처럼 녹아내리는게 신기할 정도였어요.
이어서 게딱지 볶음밥까지 알차게 챙겨주셨어요.보통은 2~3천원 내야 하던데 여긴 기본 제공이라 서비스도 남다르다 싶었고요.얼른 한입 생각해봤더니 순식간에 신선한 내장 본연의 꼬순내가 입안 가득 채워져 찾아온 보람을 제대로 느꼈어요.
마지막에는 대게를 넣은 매운탕까지 풍성하게 서브되었어요.오직 신선한 대게와 야채들만 넣고 맛을 낸지라 시원하면서도 담백함이 증폭되어 사장님의 솜씨를 되돌아 volvo 쓰면쓸수록 있던 영덕 대게 맛집이었어요.2. 영덕 블루밍342견적비교 : 아이스아메리카노 3,500원전화번호 : 0507-1408-0342주소 : 경북 영덕군 강구면 삼사길 21-1영업시간 : 하루 10:00~21:30경상북도 영덕군 강구면 삼사길 21-1식사를 마치고 나서는 블루밍342에서 커피도 한잔 했어요.바다 바로 앞이라서 뷰가 끝내주면서 앞쪽에 산책코스도 있어서 기분전환이 확실히 되더라고요.3. 영덕 원더풀꽈배기금액비교 : 찹쌀꽈배기 (3개) 2,000원 인절미꽈배기 2,000원전화번호 : 0507-1312-3889주소 : 경북 영덕군 영해면 예주시장길 36 1층경상북도 영덕군 영해면 예주시장길 36 1층다음에는 생활의 달인에 나왔더는 원더풀꽈배기도 찾아갔어요.흔히 맛보는 찹쌀꽈배기도 괜찮지만 꼬숩한 맛이 일품인 인절미가 특별히 입에 잘 맞아 찾아간 보람을 느낄 괜찮아 있었어요.4. 영덕 토박이돌솥밥금액비교 : 영양돌솥밥 7,000원 돌솥밥정식 10,000원전화번호 : 054-734-0014주소 : 경북 영덕군 영해면 예주시장3길 15영업시간 : 언제나 11:00~19:30 연중무휴경상북도 영덕군 영해면 예주시장3길 15저녁에는 집밥이 먹고 싶어 토박이돌솥밥을 찾아갔어요.기본 찬도 정갈하면서 인위적인 맛도 없어 맘에 쏙 들었답니다.5. 영덕 국수나무견적비교 : 아쿠아돈까스 9,000원 고고제육덮밥 7,000원전화번호 : 0507-1395-9005주소 : 경북 영덕군 영덕읍 화개길 11영업시간 : 하루 11:00~20:00 매주일요일휴무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화개길 11다음날 집에 오는길에는 국수나무에서 가볍게 식사를 했어요.국수 뿐만 아니라 돈까스, 제육덮밥등 든단하게 먹기 괜찮은방법 메뉴들이 많아 호불호 아무생각없이 모두가 좋아했어요.자신에게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영덕대게맛집#죽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