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에 다시 찾은 우도는 예전과 많이 달라진 모습이다. 가장 큰 변화는 우도라는 섬을 처음 찾았을때가 8년전! 그때는 렌터카를 몰고 들어갈 수 있었다면 지금은 렌터카를 가지고 배를 탈 수 없다는 것, 그래서 우도에 도착하자마자 스쿠터를 대여해서 제주 우도 여행을 했습니다.
성산포항에서 출항해서 15분만에 도착한 우도!첫 배는 아니지만 조금 이른 8시반배라서 많은 여행객들은 없었고 최소한의 여행객들만이 이곳을 찾았지만 우도 여행을 마치고 나가는 오후시간부터 북적거릴 정도로 여행객들이 많이 입항하시더군요.
우도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여행의 다리가 되어줄 스쿠터 대여였습니다. 스쿠터는 운전면허증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대여가 불가하기에 이럴때는 버스투어를 하던지 전기자전거도 있어 이를 대여해야만 한다.
우도 스쿠터 & 전기자전거 대여는 어느 집이나 위의 가격대와 비슷하게 형성되어 있으니 단가표를 참고하시고 각자 필요한 형태의 스쿠터나 자전거를 대여하면 되고 대여료는 2~3시간에 35,000원 정도라 생각하면 된다.
천진항에는 스쿠터 대여점들이 많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고 사전에 확인하고 우도를 찾으면 좋겠지만 그러지 못했다면 앞서 말씀드린 대로 신형기준으로 3시간에 35,000원 정도 감안하시면 될 듯 합니다.
위 사진은 제가 대여한 스쿠터와 삼발이라 불리우는 3륜 전동차의 사진인데, 겨울철에는 좁긴해도 삼륜차가 딱인 듯~!!
스쿠터를 타고 좌측에서 우측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로 제주 우도 여행을 시작했는데, 그 첫 번째 여행지로 찾은 동배니구석포구는 규모는 작은 공간이지만 아기자기한 조형물들이 있어 사진찍기 좋은 곳이더군요. 많은 분들이 발걸음을 멈추고 잠시 머문 곳이었습니다.
눈에 확~띄는 뿔소라도 포토존이다. 뒤로 멋진 오션 뷰가 펼쳐져 있으니 아주 좋더군요. 곳곳이 포토존이란 단어가 생각나기도 했습니다.
바다로 스르르 빨려 들어갈 것만 같은 뷰!
동배니구석포구에서는 많은 시간을 보내지는 못하고 몇장의 사진만 담고 바로 산호해수욕장으로 이동~!!
고운 산호로 백사장을 꾸며져 있다고 알려진 서빈백사는 산호 파편이 아니라 이 일대 바다 속에서 자라고 있는 홍조단괴가 해안으로 밀려와 쌓인 곳이다. 우도를 대표하는 명소 중 한 곳이니 그냥 지나칠 수는 없겠죠..??
언덕 위에서 바라본 애메랄드빛 바다색을 좀 더 가까이에서 마주하고 싶은 마음에 코앞까지 다가가 보았는데, 그냥 마셔도 될 정도로 바닷물이 맑더군요. 여름철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서빈백사에서 5분 정도 이동한 곳에는 답다니탑망대 & 망루등대가 자리하고 있고 망대 위에 올라서면 짙푸르고 탁 트인 오션뷰가 한 눈에 들어온다.
망루 옆에는 하얀 망루등대가 하우뚝 솟아있다. 등대에 올라서고 싶지만 오를 수 있는 방법은 없고 주변에서 시선을 한몸에 받는 포인트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돌담 넘어로 보니는 하얀 망루등대!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지만 바닷물을 가둬둔 하트 모양의 돌 웅덩이가 시선을 끄는 제주 우도 여행이었습니다. 이곳 역시 인생 사진을 담기에 딱 좋은 곳이죠. 스쿠터를 타고 해안도로를 따라 가다보면 저절로 시야에 들어오니 정확한 위치를 알 필요도 없는 우도의 명소다.
답다니탑망대에서 내려다 보니 도로 건너편 우도자연식당이 눈에 띄더군요. 이른 아침에 숙소를 나와서 아침도 못 먹고 출출해지는 시간이라 우도 여행은 뒤로 미루고 늦은 아침을 먹기로 했습니다.
늦은 아침식사라서 더욱 맛이 있었던 보말칼국수!보말은 고둥의 제주도 방언으로 복족류의 연체동물로 밀물과 썰물이 오가는 해안지역에 가면 돌의 아랫부분에서 채집할 수 있으며, 맛이 깔끔하고 담백했습니다.
그리고 가족들에게 인기 좋았던 속을 시원하게 해준 해물짬뽕 위 상단을 차지하고 있는 전복은 해물짬뽕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중국집에서 먹는 짬뽕은 비교할 수 없는 맛이죠!
연이네 카페는 우도 천진항에서 약 4~5km로 자동차로 10여분정도 소요되며, 답다니탑망대에서 1~2분 정도 걸린 듯 하다. 이곳에서 발걸음을 멈춘 이유는 차 한잔을 마시기 보다는 넓은 잔디와 탁 트인 뷰가 좋아서 저도 모르게 스쿠터를 세우게 했습니다.
우도 연이네 내부공간!
카페 내부에서 창밖 넘어로 바라본 우도 바다 전망이 그림같죠..??